해남군, 해남 문화예술의 꽃을 같이 피울 분을 찾습니다

전국문화예술신문 승인 2023.05.19 17:46 의견 0
X


전남 해남군이 지역문화활력촉진 사업 추진을 위한 총괄 기획자와 프로젝트 매니저를 모집한다.

해남군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공모에 선정돼 관내 43개 마을을 대상으로 '해남, 마을에 文花를 피우다'를 성황리에 추진,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.

해남군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, 고유의 문화예술자원을 육성하는 주민주도 문화예술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호평받았다.

43개 마을, 1천여 명에 이르는 주민들이 참여했고, 64명의 마을문화 기획자를 양성해 기획자들과 주민들이 중심이 돼 마을 고유의 문화프로그램을 창출했다. 수개월간의 성과를 모아 14개 읍면과 군에서 花 페스타를 개최하는 등 지역 문화지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.

군은 올해도 사업추진단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사업 운영의 전반을 기획하는 총괄기획자 1명, 사업을 추진할 프로젝트 매니저 2명을 선발한다.

원서 접수 기간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이며, 문화기획 등 관련분야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, 지역문화 활력촉진 사업 추진 경력이 있는 사람, 해남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한 이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

군 관계자는 "지난해 모범적인 성과에 이어 올해도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"고 밝혔다.

저작권자 ⓒ 전국문화예술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